2018년 2월 3일 토요일

정부 프로그램을 위한 데이터 드리븐 혁신 플랫폼 소크라타

이 글은 정부 프로그램을 위한 데이터 드리븐(data driven) 혁신 플랫폼인 소크라(socrata)를 간략히 소개한다. 소크라타는 2007년 케빈 메티트에 의해 설립되었다. 소크라타는 도시 사회 개선을 위해, 정부 데이터를 오픈하는 기술을 지원하는 플랫폼 회사이다.


도시 시민이 정부 데이터를 검색 가능하게 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에게 데이터 플랫폼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공공부문은 데이터 중심 운영이 가능하고, 획기적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이 기술은 AWS(아마존 웹 서비스)의 공공 부문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방법을 제공한다.
Public Data as Utility

소크라타에서 제공된 오픈 데이터는 메이커들이 O2O 서비스 제공 스타트업을 만든다던지, 시민들이 도시 문제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아이디어나 솔류션을 제공할 때 유용할 수 있다. 이외에 예상하지 않은 사회적 가치를 오픈 데이터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댓글 3개:

  1.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2. 혁신이 도입되었습니다. 도시 거주자는 짧은 시간에 정부 데이터를 쉽게 초과 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이전보다 훨씬 합리적입니다. 비상주사무실임대

    답글삭제
  3. 구로소호사무실은 효율적으로 비상주사무실과 상주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1인실부터 6인실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사업자등록주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오피스쉐어 공간과 최고의 시스템을 지원해 부담없이 사업을 시작해 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역사를 열어드리겠습니다.

    비상주사무실임대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