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31일 일요일

IIoT시스템 개발을 위한 오픈소스

이 글은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산업용 사물인터넷) 개발을 위한 PCB 레이아웃 설계를 위한 오픈소스를 간략히 소개한 글입니다. 이 다음 글을 레퍼런스하였습니다.

TinyCAD 
TinyCAD는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지원하는 PCB 레이아웃 및 회로도 설계 도구이다. TinyCAD는 심볼, 텍스트, 주석, 버스 및 전원 신호, 기호 속성에서 도면 편집에 이르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AdvancedHMI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HMI(Human-Machine Interface)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이는 Visual Studio가 필요하며 .NET Framework를 기반으로 한다.
SCADA가 가능하며 Omron, Allen Bradley DF1 RS232 드라이버를 지원한다. Linux의 Mono에서 테스트되었으며, Raspberry Pi에서도 작동된다.

Shotcut
Shotcut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종류의 비디오 및 오디오 형식을 지원한다. 동일한 프로젝트에서 기본 편집, 다중 형식 타임 라인, 해상도 및 프레임 속도를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화면, 웹캠, 오디오 캡처에도 사용된다. 최대 4k의 해상도를 지원하고 X11 화면과 Windows DirectShow를 캡처할 수 있다.

iDempiere
기업용 오픈 소스 ERP 소프트웨어이다. 고객 관계 관리 및 공급망 관리를 지원한다. iDempiere는 여러 조직, 다중 언어 지원, 다중 통화 및 다중 계정 스키마를 지원한다. 엔터티, 유효성 검사 규칙, 사용자 지정 응용 프로그램을 관리 할 수 있는 Java 기반 서버로 구성된다.

LibrePlan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공동 협업 도구이다. 사용자는 작업 및 프로젝트를 계획, 모니터링, 제어, 구성을 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