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9일 금요일

메이커 운동 다큐멘터리 영화 소개

안녕하세요. 스마트 교육과 더불어 많이 소개되고 있는 메이커 운동(maker movement)에 대해 잘 소개한 해외 다큐멘터리 영화가 있어 소개합니다.

이 영화는 전세계에 많은 영감을 주고 있는 메이커 운동에 대해 소개한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메이커의 모습과 생각을 관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실제 메이커를 취재하고, 전시하는 모습들을 잘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밝히는 바와 같이, 오픈소스, 로컬 메뉴팩터링, 클라우드 펀딩, 디지털 제조와 같은 혁신적인 개념을 통해, 전통적인 산업에서 제 3의 산업혁명을 불러오고 있고, 이는 '메이커 운동'으로 불리우고 있음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영화 소개 

DIY (Do-It-Yourself)문화로 시작된 메이커 문화가 세계의 큰 트랜드가 되고, 생태계가 만들어 졌는 지 생각해 보는 것도 이 영화를 보는 재미 중에 하나입니다.

아울러, 이 영화에서 어린이 키즈 메이커가 오프닝에 출연한다는 것도 의미 있는 장면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미래 산업혁명의 주역이자, 앞으로 재능과 노력을 정당히 인정받는 사회를 만들 주인공이니까 말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우리 아이들이 이런 운동에 조금이라도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부모님들이 격려하고, 메이커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간되실때 이 영화를 아이들과 함께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